수원삼성 영입 뮬리치 이적 수원삼성블루윙즈 영입
지난 시즌 강등 직전 까지 갔던 수원삼성블루윙즈가 반등을 위해 새로운 공격수를 영입 했다. K리그1 수원 삼성이 리그 최장신 공격수 페이살 뮬리치(29)를 성남FC에서 영입해 공격진을 보강했다고 전했다.
수원삼성 구단은 7일 "뮬리치가 2023시즌 수원 유니폼을 입고 빅버드에 입성한다. 계약 기간은 '2+1년'이며 등번호는 44번"이라고 발표했다.
수원삼성블루윙즈는 지난 시즌 핵심적인 공격수이자 팀 내 에이스였던 오현규가 셀틱으로 떠난 빈 자리를 채우기 위해 새로운 영입을 준비 했고 그 대체자로 '뮬리치'를 선택했다.
뮬리치는 203㎝의 장신으로 제공권과 힘을 갖춘 데다, 이미 K리그에 적응한 선수라는 것도 큰 장점으로 뽑힌다.
뮬리치는 세르비아 출신으로 21시즌에는 K리그 성남FC 유니폼을 입고 K리그 무대를 밟아 36경기에서 13골을 넣었고, 지난 시즌에는 정규 K리그 33경기에서 9골 1도움을 기록했다.
수원삼성 구단은 인터뷰에서 뮬리치를 영입한 이유에 대해 "뮬리치는 큰 키와 좋은 피지컬을 가졌음에도 스피드가 뛰어나고 볼 다루는 기술이 좋다. 정교한 킥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직접 프리킥 득점도 가능하다"며 "지난 시즌 전체 슈팅 1위, 포스트 플레이 5위에 올랐고, 페널티 지역 외곽 공격도 4위를 기록하는 등 포스트 플레이를 통한 연계와 빠른 발을 이용한 역습 플레이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뮬리치는 입단 인터뷰에서 "이적이 확정된 후 오로지 수원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는 생각뿐이다. 우려를 기대로 바꿔보겠다" 라고 하면서 수원삼성이 영입한거에 대한 높은 자신감을 보여줬다.
뮬리치
클럽경력(K리그만)
FK 벨레즈 모스타르 (2020~2021)
→ 성남 FC (2021 / 임대)
성남 FC (2022)
수원 삼성 블루윙즈 (2023~ )
기대치
뮬리치에 대한 가장 큰 기대점은 피지컬을 통한 힘과 제공권이다. 하지만 뮬리치는 무조건 헤딩이나 울산현대에 아팁마담 선수처럼 피지컬로만 축구하는 스타일이 아닌 축구선수 즐라탄 처럼 큰 키를 가지고 있음에도 발 밑으로 인한 플레이나 슈팅을 즐겨하는 선수다.
그래서인지 큰 키임에도 스피드가 뛰어나고 볼 다루는 기술이 좋다. 실제로 성남FC 경기를 봤던 팬이라면 스피드로 수비수와 경합하면서 드리블을 하는 모습도 종종 볼 수 있었다.
약간 무지성으로 중거리 슛을 때리면서 정확도가 떨어져 무득점인 경우도 있었지만 팀 상황이 답답해 혼자 해결하려다 나오는 모습이라고 생각한다.
수원삼성도 이번 시즌 영입을 제대로 한 만큼 뮬리치 선수한테 여유를 주고 좋은 패스만 뿌려준다면 기존 장점이었던 슈팅과 세트피스 상황에서 날카로운 헤더도 해줄 거라고 기대한다.
오현규 선수 완벽한 대체라고 할 순 없지만 당장 영입할 수 있는 자원에서 최고의 선수라고 생각한다.
뮬리치이적 수원삼성영입 수원삼성블루윙즈 영입
2023.02.06 - [K리그 이슈/이적] - [FC서울영입]국가대표 스트라이커 황의조 K리그리턴, FC서울로 6개월 단기임대 이적 - 황의조이적
2023.01.31 - [K리그 이슈/이적] - [수원삼성영입] 명가부흥 꿈꾸는 수원삼성 '국가대표 출신' 베테랑 미드필더 전북현대 김보경 영입 - 김보경 이적
2023.01.24 - [K리그 이슈/이적] - [인천유나이티드 이적] 인천유나이티드 포항스틸러스에서 K리그1 베스트11 미드필더 신진호영입 - K리그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