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이슈/축구이슈

[K리그 경기일정] 마흔 번째 시즌 K리그 이번 시즌 개막 경기일정 - K리그 경기일정 유니폼

축구소식통 2023. 2. 24. 23:46
728x90
반응형

K리그 경기일정

 

이번 시즌 마흔 번째 시즌인 K리그가 새롭게 달라지는 점들과 개막전 부터 재밌는 경기 매치로 K리그 팬들을 설레게 한다.

이번 시즌 가장 주목할 점은 충북청주FC와 천안시티FC가 K리그2에 참가해 대전과 아산만 있던 충청도 팀이 2개 팀이 더 늘어나 충청도 팬들의 새로운 유입 주목할 점이다. 또 하나 올 시즌부터 K리그는 1부 리그 12개, 2부 리그 13개 총 25개 구단 체제로 운영되고 2023시즌 부터는 K리그2 총 13개 팀이 각각 36경기씩 치르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출처 한국프로축구연맹 , OSEN

무엇보다 이번 K리그 경기일정은 개막전 부터 빅매치로 시작한다. K리그 양강인 전북현대와 울산현대 현대가 더비로 포문을 연다.

지난 시즌에는 울산이 2승 1무 1패로 근소하게 앞섰는데 이번 시즌 양팀 다 보강을 잘 해서 결과는 알 수가 없다.

 


K리그 개막전 경기일정

 

25일(토)

울산-전북(14시·울산문수축구경기장) > 울산현대 경기일정 전북현대 경기일정

서울-인천(서울월드컵경기장) > fc서울 경기일정 인천유나이티드 경기일정

수원-광주(수원월드컵경기장·이상 16시30분) > 수원삼성 경기일정 광주fc 경기일정

26일(일)

포항-대구(포항스틸야드) > 포항스틸러스 경기일정  대구FC 경기일정

제주-수원FC(제주월드컵경기장·이상 14시) > 제주유나이티드 경기일정  수원FC 경기일정

대전-강원(16시30분·대전월드컵경기장) > 대전하나시티즌 경기일정  강원FC 경기일정

 

이번 개막전 경기는 울산현대와 전북현대 현대가 더비 뿐만 아니라 이번 시즌 승격하면서 많은 팬들을 기대하게 한 대전하나시티즌이 강원FC와 개막전 경기를 치르는 것도 하나의 관전 포인트다.

과연 많은 팬들 기대의 부흥을 해줄지 궁금하고 제대로 보강 했다고 힘든 강원FC를 상대로 홈에서 이기지 못한다면 대전하나시티즌은 이번 시즌 험난한 일정을 각오 해야 한다.

그 다음 기대해 볼만한 경기는 서울과 인천 경기다.

서울도 마찬가지로 지난 시즌 부진을 겪었지만 영입하는데 있어서 팬들의 마음을 채워주진 못했다.

반면 인천은 아시아챔스도 나가 알찬 영입을 했는데 지난 시즌 아시아챔스를 진출한거에 대한 저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관전 포인트다.

개인적으로 이번 시즌 개막전 티켓이 잘 팔릴정도로 팬들 기대가 큰데 많은 골들이 터지고 재밌는 경기를 하면서 이번 기회를 삼아 K리그도 인기가 많아 졌으면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