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이슈/축구이슈

[한국 축구 국가대표 감독] 벤투 후임 감독 찾는 한국 축구 스페인 이끌던 모레노 감독 가능성은?

축구소식통 2023. 2. 22. 14:00
728x90
반응형

한국 축구 국가대표 감독

 

벤투 후임을 아직 못찾은 상태에서 3월 한국 우루과이 친선전 등 일정을 먼저 잡은 한국 축구가 새로운 한국 축구 국가대표 감독으로 스페인 스포츠 매체를 통해 축구를 안보는 사람도 알 수 있을 정도로 유명한 바르셀로나 수석 코치 경력이 있고 스페인 대표팀 감독도 했었던 로베르트 모레노(46) 전 감독이 한국 축구대표팀의 감독 후보로 관심을 받는다는 현지 보도가 나왔다.

출처 모레노 스페인축구  한국 축구 감독

물론 보도한 매체는 대한축구협회가 한국 감독 관련해서 모레노 전 감독 측에 정식으로 제안했는지 등 내용은 보도하지 않아 신빙성이 높은 보도는 아니다.

하지만 모레노 감독이 가장 가능성이 높고 한국 축구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개인적인 이유는 벤투 감독처럼 본인 스타일이 확고하고 장기간 프로젝트에 어울리는 외국인 감독이라는 점이다.

모레노 감독은 바르셀로나 축구 스타일이 강하고 점유율과 패스 축구 등 기존 벤투 감독과 비슷한 유형이고 현재 한국 축구에 가장 잘 어울리는 전술이라 생각한다.

모레노 감독은 2011년 AS 로마의 수석 코치로 커리어를 시작해 당시 감독이었던 엔리케 전 감독을 보좌했으며, 2013년부터 엔리케 전 감독을 따라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로 활동 무대를 옮겼다.

이 후 모나코 그라나다에서 성적 부진을 이유로 임기를 다 채우지 못하고 경질 당한 전적이 있다.

3월 A매치 일정이 정해진 상태에서 한국 우루과이 평가전이 있어 국민들 기대가 큰 상황에서 더 이상 미루기에는 무리가 있어 조만간 새로운 한국 축구 감독 선임이 있을거라 예상된다.

출처 AFPBBNews=뉴스1

 

물론 모레노 감독은 화려한 코치 경력에 비해 감독 성적은 초라한 어떻게 보면 실패한 감독이라고 할 수도 있다.

하지만 국가대표 감독에서는 괜찮은 모습을 보여줬고 본인만의 철학이 있기 때문에 단기간 성적을 내야 하는 리그가 아닌 장기프로젝트인 국가대표 감독에서는 유럽스타일 축구를 입혀 좋은 모습을 보여 줄 수 있다 생각한다.

결정적으로 감독에서 좋은 성적을 내지 못했기 때문에 한국이 노려나 볼 수 있다.

 

여러 쟁쟁한 후보군들이 이름을 올렸지만 연막으로 돌고 돌아 다시 국내 감독을 선임할 수 있다고도 생각한다.

국내감독이면 K리그 내에서 좋은 선수들은 발굴을 잘하지만 한계점이 명확한 만큼 한국 축구 국가대표에 어울리는 감독을 얼른 선임 했으면 한다.

 

 

 

 

 

 

 

2023.02.20 - [K리그 이슈/축구이슈] - [국가대표] 한국 축구 국가대표 감독으로 '챔스 우승' 경험 베니테스 감독한테 축구 국가대표 감독 오퍼

 

[국가대표] 한국 축구 국가대표 감독으로 '챔스 우승' 경험 베니테스 감독한테 축구 국가대표 감

축구 국구대표 감독 3월 한국 우루과이 평가전이 있는 한국 축구가 축구 국구대표 감독 선임 관련해서 흥미로운 소식이 들렸다.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에 라파 베니테즈 전 에버튼 감독이

daily-book-life.tistory.com

2023.02.14 - [K리그 이슈/축구이슈] - 국가대표 축구대표팀 3월 A매치 평가전 대진 확정! 남미팀 우루과이와 '리턴매치' 한국축구 국가대표 감독은?

 

국가대표 축구대표팀 3월 A매치 평가전 대진 확정! 남미팀 우루과이와 '리턴매치' 한국축구 국가

아직 한국축구 국가대표 대표를 정하지 못한채 3월 A매치 일정이 확정났다. 국가대표 상대는 남미팀인 콜룸비아와 우루과이인데 한국과 우루과이는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무승부 후 넉달 만

daily-book-life.tistory.com

2023.02.20 - [K리그 이슈/축구이슈] - [토트넘 손흥민] 손흥민 리그 5호골로 웨스트햄 2-0 격파! 토트넘팀은 인종차별 당한 손흥민 위해 '강력한 치' 예고

 

[토트넘 손흥민] 손흥민 리그 5호골로 웨스트햄 2-0 격파! 토트넘팀은 인종차별 당한 손흥민 위해

토트넘 손흥민 골 토트넘 손흥민 인종차별 계속된 부진으로 인해 이번 웨스트햄과 경기에서 교체 출전으로 경기를 나온 토트넘 손흥민 선수가 교체 4분만에 '5호골'을 달성 하면서 슈퍼 서브 면

daily-book-life.tistory.com

 

 

한국 축구 국구대표 감독 로베르트 모레노 관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