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정보

[천안-신부동] 제철음식 베이스 한식술집 - 소년회관

축구소식통 2020. 4. 17. 02:31
728x90
반응형

천안의 명동거리 터미널 신부동 먹자골목

천안 종합터미널에는 신세계 백화점 충청점과 이마트 천안터미널점, 교보문고 천안점, CGV 천안터미널, 여기를 중심으로 각종 식당과 상점이 모여있으며, 사람이 붐빈다. 천안 사람들은 야우리나 터미널이라고 부른다.천안에서 사람이 많고, 또한 먹거리도 많다. 다만 2010년 이후 부터 두정동 먹자골목이 뜨면서 신부동은 버스 끊길 시간이 되면 유동인구가 많이 줄어든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하루를 마무리하고 싶어 신부동에 있는 술집을 찾아 돌아다녔다.터미널 늦은 시간은 한적하게 술 마시며 놀기 좋은 시간이다. 젊은 층은 두정동, 불당동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밤에는신부동 먹자골목에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다. 그래서 두정동 불당동에 비해 술집이 많지가 않다.  신부동에서는 딱히 마실만한 곳이 없어 조용하고 괜찮은 술집을 찾으려고 한 바퀴를 돌다 보니가게 입구가 약간 일본풍이 느껴지는 술집을 보고 친구와 나는 들어갔다.

신부동 소년 회관  ★★★★

 천안 신부동 소년회관

한식주점 술집 제철요리를 파는 술집이다. 여기 위치는 원래 서래갈매기가 있던 자리인데 막상 오랜만에 와보니까 한식 술집으로 바뀌어 있었다.  인테리어는 진짜 일본풍의 이자카야 같은 느낌이 흠씬 느껴지지만 메뉴판의 있는 음식들은 그러하지 않았다.바뀌는 음식들은 매일매일 신선한 재료로 사서 그날 판매하는 방식인 것 같다, 기다리는 동안 신부동에 있는 소년 회관의 정보를 찾다 보니 인스타에서 핫한  술집이라고 알려졌다. 육회 주먹밥이 맛있다고들 한다. 매번음식점이나 맛집을 간걸 인스타로 통해 알게되는것 같다 주문을하기 이전에 인스타나 블로그를 통해서 많이 알아보고 시켜야겠다는 생각이들었다. 어느정도 메뉴를 선정하는데 영향을 줄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맑은 낙지탕

숯불 돼지불고기

안주가 나오기 이전에 미역국과 김 명란젓이 나온다 개인적으로 술을 먹기 전 속을 달래기 무척이나 좋았던 것 같았다다른 술집에 비해 사뭇 다른방식 이였다 그리고  소년 회관은 안주를 제외한 컵과 , 술잔 , 소주 , 맥주 , 막걸리  등 모든 것들은 셀프로 이루어진다예전과는 사뭇 다른 방식인 느낌이다  이것도 하나의 문화로 바뀌기 시작한 것이니 적응을 해야 한다. 괜히 알지못하고 나서는건 진상인거 같기에 그렇게 생각했다.  음식의 맛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데 맑은 낙지탕은 바다의 깊은 향이 난다 비리진 않는데 진짜 이름처럼 맑고 투명하다 바지락과 가리비 새우 양이 되게 많았는데  뭔가 조금 부족한 느낌이 흠씬..들었다. 숯불 돼지불고기는 소주 안주에 단골 메뉴라고 할 수 있는데  고기로 만든 음식들은 다 맛있는 거 같다. 항상 신부동 에서 술을 마실 때  술집들이  시끄러운 음악소리로 가득해 있어  대화를 자주 나누지 못하고 그 분위기만 느끼다 나왔지만 신부동에 있는 소년 회관 술집은 소리가 적당해서 대화를 나누기 좋았다.  맛있는 음식들과 편안한 분위기 , 마음 맞는 친구와 기분 좋게 한잔 그렇게 하루를 마무리 짓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갑니다. 나중에도 또 오고싶은 그런 동네 술집 종종 다시 찾아볼만한 곳 집이랑 가까워서 실제로 자주 찾아 갈것 같다. 단골손님이 되지않을까 ,, 동네 주변엔 이만한 근사한 술집이 없기때문에,,,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이것저것 사진들을 다양하게 찍어보고 음식이 어떻게하면 먹음직스럽게 잘 나올것인가, 내가 내돈 주고 다녀왔어도 이걸 소개할만한 집인가 , 맛있다고 거짓말을 보탤생각은 추호도없다. 맛없으면 맛없다고 얘기할 생각이다. 개인적으로 많은 맛집블로그 글들을 봐왔고 또 요즘엔 내가 쓰고 마케팅 세계를 조금 눈이 보인다고 해야되나, 진짜 그렇게도 맛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데 맛있다고 과장하며 쓰는글들을 본거같다,  진짜 맛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글을 쓰면서 느낀건 거짓을 보탬없이 쓸 생각이다. 맛없다는걸 맛있다고 광고하며 올릴 생각은 추호도없다 나한테 떨어지는게 있다 한들 맛없으면 맛없다고 솔직하게 쓸생각이다.  내가 작성한 글들을 보러오시고 찾아오시는분 들에게 배신을 할 생각이 추호도 없기 떄문이다. 앞으로도 계속 이렇게 진정성있게 맛에대한 주관적인 리뷰를할 생각이다.  계속 한우물만 파다보면 언젠가 내 스스로가 뿌듯해 할것 같다.. 

신부동 소년회관 위치

 

041-522-4463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먹거리 11길 15
  • 지번 신부동 454-9

매일 17:00 - 03: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