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이슈/이적

[울산현대 영입]우승을 원하는 울산현대축구단, 조규성한테 밀렸던 K리그 최고 공격수인 득점왕 출신 주민규 영입 - 울산현대 영입 울산현대 유니폼

축구소식통 2023. 1. 5. 16:35
728x90
반응형

울산현대 영입 울산현대 유니폼

 

22시즌 K리그 우승을 한 챔피언 울산현대가 23시즌에도 우승을 위해 지난 시즌에는 조규성 선수한테 밀렸지만 21시즌 득점왕 출신인 주민규 선수를 영입에 성공 했다. 이로써 울산현대는 후반기에 들어와 뛰어난 활약을 보여줬던 마팁아담 선수와 더불어 더욱 강력한 최전방 공격진을 편성하게 되었다.

주민규 선수도 2019년 울산에서 활약하고서 제주로 이적 후 네 시즌 만에 다시 득점왕으로 돌아와 울산 유니폼을 입게 됐다.

출처 울산현대축구단

지난 시즌 아쉽게 2시즌 연속 득점왕을 놓쳤지만 베스트11에 뽑히면 리그 최고의 스트라이커인 주민규는 데뷔 초에는 미드필더로 뛰었던 경험이 있어 막강한 미드필더진을 보유한 울산현대에서 미드필더들과 함께 '유기적인' 플레이기 기대된다.

주민규는 입단 인터뷰에서 "개인으로서 영광과 성장은 이미 맛봤다. 물론 언제나 그랬지만, 팀으로서의 영광과 기록이 올 시즌의 가장 궁극적인 목표다"라면서 울산의 2년 연속 우승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입단 소감을 전했다. - 출처 연합뉴스


K리그 이적 울산현대 출처 울산 현대

주민규

클럽경력

● 고양 Hi FC (2013~2014)
● 서울 이랜드 FC (2015~2018)
● 울산 현대 (2019)
● 제주 유나이티드 FC (2020~2022)
● 울산 현대 (2023~)


 

1.활약상

주민규 선수는 2016년 정조국 이후 K리그에서 외국인이 차지하던 득점왕 자리를 국내 토종 선수가 5년 만에 탈환에 성공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선수다.

여러 사람들한테 국가대표에 뽑혀야 하는거 아니냐는 말은 많이 나왔지만 국구대표 전술과 플레이스타일이 다른 선수와 맞지 않아 안타깝게 국가대표와는 인연이 없었으며, 나이 문제로 앞으로도 국가대표와는 인연이 없어보인다.

하지만 K리그 내에서는 2시즌 연속 뛰어난 활약을 보였는데, 21시즌까지 기록을 본다면 106경기 출전 48골을 넣었고 21시즌 득점왕, 21,22 시즌 베스트에 뽑히면서 K리그 내에서 만큼은 주민규 선수가 최고의 스트라이커라는건 이견이 없어보인디.

 

2. 기대치

울산현대에서 주민규 선수의 기대치라면 찬스 상황에서 '확실하게 득점'으로 이어질 수 있는 피니쉬 능력이다.

또한, 탄탄한 피지컬을 활용한 '몸싸움'과 '헤딩경합' 등 몸을 쓰는 일에도 밀리지 않아 K리그 최고 피지컬플레이 중 한명인 울산현대 마팁아담과 공격진 구성이 기대된다.

단점은 발이 느리고 이로 인해 활동반경이 좁은 편이고 이러한 단점들로 인해 국가대표에서 그동안 차출이 불가 했던걸로 예상된다. 양 측면에서 제대로 된 볼이 배급되지 않으면 혼자서 단독적으로 상황을 만드는 플레이가 어렵긴하나 제주유나이티드에 제르소 선수가 했었던 것처럼 울산현대에 바코와 엄원상등 양 사이드에 뛰어난 자원이 있어 큰 단점으로 뽑히진 않을거 같다.

현재는 이러한 단점도 어느정도 보완을 해 뿌려주는 전진패스와 활동량을 겸비해 7도움을 올리는 등 나아지고 있으며, 까다로운 사용법이 있는 선수지만 제대로 활용만 하면 최고의 공격수라고 생각된다.

개인적으로 울산현대 유니폼 보다 제주유나이티드 유니폼이 더 잘 어울리는 거 같다.

 

 

 

2023.01.06 - [K리그 이슈/이적] - [제주유나이티드 영입] 주민규 대체자 원하는 제주, 브라질 '탱크' 최전방 공격수 유리 조나탄 영입 - K리그

 

[제주유나이티드 영입] 주민규 대체자 원하는 제주, 브라질 '탱크' 최전방 공격수 유리 조나탄 영

제주유나이티드 영입 제주유나이티드 유니폼 K리그 제주 유나이티드가 울산현대로 이적이 확정된 주민규 대신 브라질 출신 '탱크'로 불리는 최전방 공격수 유리 조나탄을 25년까지 3년 계약으로

daily-book-life.tistory.com

 

 

 

울산현대축구단 영입

울산현대 유니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