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이슈/축구이슈

지난 시즌 득점왕 토트넘 손흥민 '멀티골' 폭발 토트넘 FA컵 16강!

축구소식통 2023. 1. 29. 12:02
728x90
반응형

한국 국가대표 공격수 토트넘 손흥민

 

토트넘 손흥민(31)이 멀티골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16강을 가는데 큰 공헌을 했다. 

손흥민은 이번 득점으로 25일 만에 골을 넣었으며, 멀티골은 108일 만에 넣은 골이다.

손흥민은 29일 영국 챔피언십소속인 프레스턴 노스 엔드와 FA컵 32강전 원정 경기에서 후반 5분과 후반 24분 시즌 7·8호 골을 터뜨렸고 이번에 새로 영입한 '신입생' 공격수 아르나우트 단주마의 쐐기 골까지 더해 3-0 완승을 거뒀다.

 

경기 전까지 손흥민은 리그에서 4골 3도움, UCL에서 2골을 올렸다. 지난 경기에서 어시스트로 공격 포인트를 올린 뒤로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 기록이다.

비록 상대가 1부리그 팀은 아니지만 손흥민 선수가 넣은 골이 손흥민 최대 강점인 흔히 말하는 ZD 중거리골이라 골 감각을 살리는데 큰 도움이 될 거 같다.

후반 14분 넣은 골은 그동안 계속 말이 나왔던 이반 페리시치의 원터치 패스를 받아 한 바퀴 돌면서 수비수를 따돌린 후,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골을 넣었고 어시스트를 해준 페리시치 선수와 같이 기쁨을 나눴다.

후반 40분 케인 대신 스트라이커로 나왔던 손흥민은 브리안 힐과 교체를 하면서 토트넘 팬들 박수를 받으면서 그라운드를 떠났다.

 

이번 경기가 값진 승리인 이유는 반 16분 라이언 세세뇽과 교체 투입된 새로운 신입생 단주마는 후반 42분 데뷔골을 터뜨리며 좋은 출발을 시작했다.

쿨루세브스키가 오른 측면에서 골대 가까이 찔러준 패스가 골문으로 쇄도했던 단주마에게 정확히 연결됐고, 단주마가 방향을 돌려놔 데뷔골을 넣었다.

손흥민 경쟁자로 예상되는 단주마 선수가 넣은 골도 손흥민 선수가 골 넣을 때 비슷한 골이라 윙어 쪽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다음 경기가 맨체스터시티로 힘든 경기가 예상되지만 팀도 상승 흐름을 탔고 손흥민 선수도 항상 맨시티 상대로 보여주던 감아차기 골도 예열한 만큼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

 

 

 

 

 

 

 

 

 

2023.01.29 - [K리그 이슈/이적] - [박지수이적] 새로운 유럽 센터백 박지수, 벤투감독 추천으로 포르투갈 리그 입성 - K리그이적

 

[박지수이적] 새로운 유럽 센터백 박지수, 벤투감독 추천으로 포르투갈 리그 입성 - K리그이적

예상치 못한 희소식이 전해졌다. 축구에 또 한 명의 '유럽파' 중앙 수비수(센터백) 국가대표 출신 박지수(29)가 포르투갈 리그의 포르티모넨스에 입단했다는 소식이다. 포르티모넨스 구단은 26일

daily-book-life.tistory.com

 

2023.01.25 - [K리그 이슈/이적] - [성남FC] 2004년생 K리그 대형 센터백 유망주 성남FC 김지수 바이에른뮌헨에서 러브콜 - 김지수이적

 

[성남FC] 2004년생 K리그 대형 센터백 유망주 성남FC 김지수 바이에른뮌헨에서 러브콜 - 김지수이적

K리그이적 성남FC이적 오피셜 많은 K리그 팬들이 깜짝 놀라면서 좋아할 만한 오퍼가 있었다. 바로 세계최강 클럽 중 한팀인 바이에른 뮌헨이 2004년생 '대형 센터백' 김지수(19·성남FC)에게 러브콜

daily-book-life.tistory.com

 

728x90
반응형